본문 바로가기
취미

즈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 고수가 되어보아요

by 배배배뱁 2020. 12. 2.
728x90
반응형
SMALL

끝말잇기 도중 "즈" 라는 단어 때문에 막히셨나요? 도대체 즈로 시작하는 단어가 뭐야!? 정말 생소한 단어인데, 오늘 즈로 시작하는 말, 즈로 시작하는 명사 단어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즈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기 앞서, 먼저 즈로 끝나는 단어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까요?^^

즈로 끝나는 단어는 굉장히 익숙합니다. 치즈, 렌즈, 시리즈, 마요네즈, 재즈, 프랜차이즈, 탐무즈(인물) 등 많이 들어봤던 단어들이 있네요 :)

 

즈로 끝나는 단어들이 있다면 즈로 시작하는 단어도 있지 않을까!?

 

딱 떠오르는 단어가 거의 없죠!? 정말 생소한 단어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지금 보이시는 것처럼 즈음, 즈다노프, 즈봉, 즈크, 즈나니에츠키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뜻을 알아야 사용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간단하게 뜻도 한번 알아보죠!

 

 

즈음(의존명사): 일이 어찌 될 무렵을 뜻하고,

 

즈다노프 : 우크라이나 동남부, 아조프해면에 면하여 있는 항구도시이고,

 

즈봉(프랑스어): 양복바지

 

즈크(네덜란드어) : 삼실이나 무명실로 두껍게 짠 직물을 뜻해요. 인도에서 많이 나며 평직으로 튼튼하게 짜여 두께에 따라 천막이나 신발, 캔버스, 수예, 자수 등의 재료로 쓰입니다.

 

즈나에츠키: 폴란드 태생의 미국 사회학자 입니다^^

 

 

 

 

사실 즈로 시작하는 말이나 단어는 무수히 있지만, 끝말잇기에 경우 부사 동사, 지역방언 등이 아니라, 명사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최대한 불필요한 단어들을 걸러서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은 즈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았는데, 다음 시간에는 다른 키워드로 찾아 뵙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