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쌉가능 쌉파서블 뜻 의미가 무엇일까요?

by 배배배뱁 2020. 9. 22.
728x90
반응형
SMALL

쌉가능 뜻 의미 쌉파서블 뜻 의미가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까요? :)

쌉파서블이 대체 뭐야!? 물론 이름만 들어도 대충적인 의미를 파악하신 분들도 계시겠네요?!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 많아지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인스타 해쉬태그 쌉파서블 양이 이전보다 급속도로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제대로 뜻도 모르고 사용하는 건 오바에요~~ 진짜로다가~!! 그럼 오늘은 쌉파서블 뜻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까요?! ^^

 

 

 

 

 

너는 누구냐!?

대충 유추하셨겠지만, "쌉" 이라는 단어와 가능한 possible 의 합성어로 "매우 가능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신조어 랍니다! 

 

 

 

그러니까 곧 쌉가능에서 유래된 말이 쌉파서블이라는 것이죠! 역시 평범함을 원하지 않는 신세대 다운 발상의 언어네요~!! 

 

쌉파서블 이꼬르 쌉가능~!

"쌉"이라는 단어가 뒤에 나오는 "가능"을 강조하는 접두어로 쓰였네요 :) 완전 가능한 상태 완전 마음이 오픈된 상태를 나타내요 :) 그럼 여기서 드는 의문이 하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쌉이라는 단어는 왜 사용되는 것이고, 어디서 나타나게 되었을까요 ?!

 

 

 

 

 

 

 

쌉이 왜 거기서 나와~~

사실 씹이라는 강한 단어를 쌉으로 순화시킨 말입니다..! 개소리 개가능 개인정 씹인정 개파서블 뭔가 이상한데... 튼..!! 이러한 강조하는 말을 순화시킨 말이기도 하답니다. 결코 좋은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요~! 

 

새로 생긴 말을 지칭하는 신조어! 신조어가 나쁘다고 일반화하는 것은 아니에요~ 저 또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신조어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하지만, 너무 지나친 신조어 남발은 마냥 유쾌하다고 말하긴 힘드네요~! 신조어도 좋지만, 순 우리나라 말도 사랑하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 

 

 

 

 

이상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