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꿀팁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 하는법 알아볼까요?

by 배배배뱁 2020. 10. 16.
728x90
반응형
SMALL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 하는방법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까요!?

 

 

 

 

가장 먼저 화면 캡쳐 사진을 보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캡쳐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진은 제가 화면 전체를 캡쳐한 사진이에요! 그냥 단축키 한번으로 쉽게 캡쳐가 가능한데 이 뿐만이 아닙니다. 캡쳐는 물론이고 쉽게 간단한 이미지 수정이 가능해요! 

 

 

 

 

바로 이런식으로 말이죠! 보시는 것처럼 캡쳐 화면을 손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부분만큼 자르기, 형광펜 연필, 색칠을 통해 포인트도 줄 수 있답니다!

 

 

먼저 자르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내가 원하는 만큼에 이미지를 조절하여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 

 

참~! 가장 중요한 말씀을 드려야겠네요! 

컴퓨터 화면캡쳐 단축키는 ( Window + Shift + S ) 입니다.

 

그렇다면 간단한 기능 몇가지만 더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이처럼 내가 원하는 만큼에 사진을 남길 수 있고, 이 이미지에 펜들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몰랐다면 오늘 내용이 조금은 도움이 되었겠네요? ^^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 PC 화면캡쳐 하는법을 알아보았는데, 조금은 유익한 시간이었나요? 쉽게 화면 찍는법 어렵지 않죠? 누구나 쉽게 그리고 빠르고 간단하게 화면을 캡처 할 수 있어요!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저 또한 이 단축키를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저 같은 경우 글을 많이 쓰거나 사진을 통해 내용을 정리하기도 편하고 이미지를 사용함으로써 타인의 이해를 돕는데 많이 사용하고 있지요!!^^ 

 

여러분들도 오늘 저의 이 글을 통해서 도움이 많이 되셨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마지막으로

이 외에도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단축키 외에도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통해 손쉽게 캡쳐가 가능해요! 꾀나 많은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다음에는 제가 이 주제로 다시 한번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컴퓨터 화면캡쳐 PC 화면 캡쳐하는법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BIG

댓글